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후기

건강차 - 다이어트차 - 히비스커스티 후기

by 붉은앙마 2021. 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 달 넘게 마셔본 히비스커스티에 대한 후기를 써볼거에요.

 

제가 처음에 히비스커스티를 접하게 된 것은 학교 앞에 있는 허브티 전문점에서 친구들과 허브티를 마실 때였어요. 저는 그 때 카모마일티를 마셨는데 제 친구의 허브티 색깔이 너무 예쁜 거에요. 루비색이었어요. 그래서 뭐냐고 물어보니 자기가 주문한 허브티에 히비스커스가 블렌드 되어서 그렇다는 거에요. 히비스커스만 들어가면 색이 이렇다고. 

 

시각적인 자극에 굉장히 민감한 저는 그 후 순전히 수색이 너무 예쁘다는 이유로 종종 히비스커스티를 마십니다. 

 

그런데 왠지 건강에 좋지는 않을 거 같았어요. 예쁘면 건강에 해롭다는 편견이 있었던 거죠. 근데 히비스커스의 효능이 건강에 매우 좋다는 걸 알게 되면서 히비스커스티를 본격적으로 열심히 마시게 되었어요.

 

히비스커스티를 자주 마시게 되면서, 히비스커스에 대한 리서치를 조금 해봤습니다. 

 

먼저, 히비스커스 생화를 좀 보실까요?

 

어떻습니까? 색깔이 빨갛다는 점만 빼면 우리나라 국화인 무궁화와 매우 닮았죠? 실제로 히비스커스는 무궁화의 사촌뻘 되는 식물입니다. 

 

이집트에서 많이 나구요, 클레오파트라도 히비스커스티를 즐겨 마셨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티는 거의 이집트의 국민차라고 해요. 

 

히비스커스티는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매우 많은 데요, 그 중에 저에게 유독 어필했던 몇 가지 효능만 살펴 볼께요. 

 

1.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줍니다.

 

저는 콜레스테롤 수치에 조금 문제가 있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가 너무 높고 좋은 콜레스테롤(HDL)수치가 너무 낮아요. 제가 고기나 튀김같은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것도 아니고, 다만 면음식 같은 밀가루 음식을 좀 좋아할 뿐인데도 그래요.

 

근데 히비스커스티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티 특유의 적색 색소는 히비스신이라는 안토시아닌계 색소인데 혈관 속 지방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에 문제가 있는 저한테 매우 솔깃한 정보였습니다. 

 

2. 그리고 히비스커스티는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저는 162cm의 신장에 62kg의 몸무게로 약간 과체중 상태에요. 건강한 신체를 지향하는 사람으로서 3kg을 감량해서 59kg의 정상 체중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히비스커스티는 아밀라아제 분비를 떨어뜨려 탄수화물 흡수를 줄이는 방식으로 탄수화물 대사율을 낮춘다고 합니다. 식욕을 억제하고 이뇨 작용을 촉진하기도 하지요. HC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HCA는 신체로 들어온 탄수화물의 지방 합성을 억제합니다. 그래서 HCA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기능성 원료로 등록되어 있지요. 

 

과체중과 비만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히비스커스티로 12주간 실험을 한 결과 복부 지방이 적어졌다고 합니다. 

 

이 두 가지 효능이 제가 히비스커스티에 주목하게된 이유입니다. 

 

이제부터는 구입한 히비스커스로 차를 만드는 걸 보여드릴께요. 

 

 

배송 온 히비스커스를 트와이닝스 얼그레이 틴케이스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다른 찻잎에 비해 꽃잎이 좀 큼지막한 편이지요?

 

꽃잎을 자세히 보면 이렇습니다. 검붉은 빛을 띄고 있지요. 

 

이건 다이소에서 사온 스댕 차망입니다. 아랫쪽 구멍이 좀 큰 편이지만 히비스커스티 꽃잎이 커서 찌꺼기가 별로 새지 않아요. 

 

저는 꽃잎을 꽤나 넉넉히 차망에 채워 넣어 주었어요. 

 

차망을 전기포트에 넣고 끓이면 이렇게 됩니다. 루비색 수색이 참 아름답쥬? (가스레인지나 인덕션에서 끓이실 분은 너무 오래 끓이지 말고 3~5분만 끓여주세요. 너무 오래 끓이면 효과가 없어지는 성분들이 좀 있거든요.)

 

이렇게 수색을 온전히 감상할 수 있는 강화내열유리 머그잔에 마시면 운치있어요. 

 

맛은 상당히 새콤합니다. 신맛이 꽤나 강한데 전 신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 매우 마음에 듭니다. 

 

히비스커스티는 항산화 성분도 많고 건강에 매우 좋은 차인데 부작용도 있습니다. 

 

1. 임산부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입신 초기에요. 왜냐면 히비스커스티는 호르몬에 영향을 줍니다. 보통 사람에게는 생리불순을 완화시키고 우울증을 덜어주지만 임산부에게는 위험하죠. 

 

2. 당뇨환자는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약을 복용중인 당뇨환자는요. 왜냐면 히비스커스티는 혈당을 낮추는 작용을 하는데 당뇨약과 더불어 이중으로 혈당을 낮추게 되면 저혈당 쇼크가 올 수 있어요. 

 

3. 저혈압인 사람도 주의해야 합니다. 히비스커스티는 혈압을 낮추거든요. 고혈압인 사람에게는 이롭지만 저혈압인 사람에게는 해로울 수 있어요.

 

4. 이미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도 조심해야 합니다. 히비스커스티는 이뇨 작용을 촉진하기 때문이죠. 

 

위와 같은 경우에 주의하면서 드신다면 히비스커스티의 효능을 충분히 누리실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티는 카페인도 없어서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들이 커피 대신 즐길 수 있는 건강차에요. 

 

혹시 히비스커스티가 필요한 분이 있으시면 편하게 쇼핑하시라고 아래에 쿠팡 링크를 가져왔습니다. 

 

https://coupa.ng/b7fU95

 

해남농수산 히비스커스꽃차 히비스커스

COUPANG

www.coupang.com

 

여기서 저의 히비스커스티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모쪼록 제 후기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